CATALOG

셀메이트 쇼핑몰 통합 관리 엑셀 재고 CS관리 모두 편리해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Olivia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5-01-26 04:04

본문

업체로부터 CS관리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안녕하세요. 재밌는 IT 놀이터의 사진초보 입니다.​​누구나 부담 없이 창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 창업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그러다 보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11번가, 쿠팡 등 여러 판매처에 입점해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하지만 각 판매처마다 제품 등록 방법이 다르고, 판매(주문)를 취합하거나 재고를 관리하고 배송 처리, CS 관리까지 모두 혼자서 처리하기 쉽지 않고, 주문 취합을 잘못해 오배송이 발생하면 업무의 CS관리 강도와 추가 비용이 발생해 실패의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이럴 땐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을 '셀메이트'를 이용하면 주문을 손쉽게 취합하고, 재고를 기반으로 송장을 출력하는 등 반복되는 다양한 루틴의 업무를 매우 효율적으로 운영하게 도와주며, 여러 판매처의 업무를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셀메이트 주문 관리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판매처가 확대되면 각 판매처 계정으로 로그인 후 들어오는 주문을 엑셀로 일일이 다운로드하고 취합하는 과정이 매우 번거로운데요.​​각 판매사가 제공하는 양식이 모두 달라 택배사 프로그램 출력 양식에 CS관리 맞추는 편집 과정이 필요하지만, 셀메이트를 이용하면 스마트 스토어나 11번가, 쿠팡, 무신사 등 판매사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주문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클릭 한 번이면 Sellmate 어드민 한 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주문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배송 관리주문 취합 다음 단계는 상품 발송을 위한 송장 출력인데요.​​송장을 출력할 때도 택배사 출력 양식에 맞게 다시 한번 엑셀에서 편집하고, 송장을 출력 후에는 각 판매처에 송장 번호를 엑셀로 업로드하는 CS관리 등 과정이 매우 복잡하고 번거로운데,​​이 역시도 Sellmate가 자동으로 택배사 양식에 맞춰 정리해 클릭 한 번으로 출력되며, 재고 수량이 입력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판단해 나갈 수 있는 주문의 송장만 출력 가능합니다.​재고 관리판매 제품이 많지 않다면 재고 관리가 쉽겠지만, 쇼핑몰이 성장하면서 품목이 늘어나면 재고 부족을 파악하기 쉽지 않고 오배송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셀메이트의 재고 관리에서 입고 수량을 입력하면 제품의 바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생성된 바코드를 통해 재고의 흐름을 손쉽게 CS관리 파악할 수 있고, 바코드 스캔으로 검수 발송을 진행하면 오배송을 '0'에 가깝게 줄이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또, 동일한 제품을 판매사마다 다른 제품명으로 판매하고 있다면 재고 매칭 과정을 통해 오배송 없이 판매할 수 있는데요.​​예를 들어 A라는 제품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Ass, 쿠팡에서는 Ac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면, 상품명 매칭 기능을 통해 분류해 주기 때문에 실수 없이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CS 관리그리고 가장 어렵고 중요한 CS, 고객과의 소통으로 안티 고객을 팬으로 CS관리 만드는 즉,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데요.​사이즈 변경이나, 배송지 변경 등 고객의 요구 사항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고객에게서 재고 문의가 왔을 때 수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며,​​메모를 남겨두면 CS 팀원 누구라도 상황 파악할 수 있도록 히스토리를 추적할 수 있어 그에 맞는 빠른 상황 대처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주는 쇼핑몰 통합 관리 시스템입니다.​​마치며이렇게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셀메이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이렇듯 직관적인 CS관리 UI와 편리한 관리 툴을 제공하고 의류, 잡화부터 화장품, 애견용품, 스포츠와 가전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고객사를 가지고 있어 더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해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 생각됩니다.​​마지막으로 쇼핑몰 통합 관리 셀메이트의 서비스 중 마켓 재고 연동 서비스가 1개월 무료 + 세팅비 무료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마켓 재고 연동 서비스는 셀메이트의 재고 입출고를 체크하여 마켓재고 연동으로 판매처에 변경된 재고로 업데이트 해, CS관리 빠르고 편리하게 재고 수량 변경이 가능하고,​재고 비율을 설정하여 판매처별로 재고 가중치를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고, 또한 무한대 재고 설정도 가능해 주문 제작이나 품절이 없는 상품 관리에도 유용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기 바라며,​주문관리, 바코드출력, 재고관리,배송관리, 송장출력,CS관리까지! 쇼핑몰 관리가 한 번에 다 되는 완벽한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bit.ly​이용 방법이나 노하우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니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CS관리 셀메이트입니다.bit.l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